반응형

화장실에 있는 욕실장(수납장) 문이 고장이 났다. 자석을 이용하여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구조인데 자석이 빠졌는지 문이 안닫힌다. 그래서 6개월전에 다이소에서 잠금장치를 1000원주고 샀다. 요롷게 생겼다. 



정식 품명은 <돌고래서랍잠금장치>.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다. 정식품명을 보고 나서야 “이게 돌고래 모양이었구나”하고 깨달았다. 



부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잠금장치의 뒷부분에 있는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문짝 두개에 붙이면 된다.



처음엔 잘 썼다. 그러다가 어느날 갑자기 욕실장에 붙어있던 잠금장치가 바닥으로 떨어졌다. 다행히 깨지지는 않아 다시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수납장의 문에 붙였다. 



하지만 갈수록 잠금장치가 바닥에 떨어지는 일이 잦아지고 결국 버렸다. 


그러고보니 제품 주의사항에 ‘먼지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부착하시면 접착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었다. 애초에 습기많은 화장실에서 사용하면 안되는 물건이었다. 



다이소 잠금장치는 아이들 키우는 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가 이방 저방 부얶 등에서 아무거나 열고 닫고 손대다가 사고가 날 수 있는 확률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원래 그런 용도로 만든 것이라는 걸 나중에 알았다. 


사진정리하다가 찍어둔 게 있어서 올려봤다. 그래서 실제 화장실에서 사용하고 떨어져 나갔던 흔적 등이 남아 있지 않아 안타까울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