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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민원실 이용방법…민원증명 신청 및 발급 등




국세청에서 9월 19일부터 새로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인 ‘모바일 민원실’의 민원증명 신청 및 발급방법이다. 


모바일 민원실에서는 열람된 증명의 위/변조 등을 방지하기 위해 열람화면의 캡쳐 및 저장이 불가능하다. 


스마트폰 초기 화면(국세청 홈택스 선택)   



홈택스 메인 화면(모바일 민원실 선택) 



국세증명 신청 선택 



접속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



신청할 민원 증명 선택



민원 신청 내역 입력



수령방법으로 ‘열람’ 방법



민원신청 입력 화면 (수령방법 열람 선택)



▲접수 목록 조회 (발급번호 클릭)



▲증명 내용 열람



수령방법 팩스 발송 선택


▲민원신청 입력 화면 (수령방법 팩스 발송 선택)



▲접수 목록 조회 (발급번호 클릭)



▲팩스 발송 (팩스번호 확인)



PC에서 출력 선택


▲민원신청 입력 화면 (PC에서 출력 선택)



▲접수 목록 조회



▲인터넷 홈택스(민원증명 원본확인에서 열람)



【참고 포스팅】<모바일 민원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이용가능한 국세증명 14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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