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자사업자등록증> 사용방법
국세청은 홈택스 모바일 앱을 통한 <전자사업자등록증> 서비스를 2016년 10월 14일부터 시작했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업자등록증을 조회, 제시할 수 있다. 또 사업자등록증 팩스 전송, 사업자등록 정정 신고(개인), 휴폐업 신고, 민원증명 발급 신청, 사업자 세무정보 조회같은 편리한 부가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다음은 모바일 <전자사업자등록증> 사용방법이다. (아래 순서 참조)
1. 사업자등록증 조회
- 사업자등록증 조회
- 사업자등록증 조회(팩스 발송)
- 사업자등록증 조회(증명신청)
2. 사업자등록증 팩스 발송
3. 증명발급 신청
4. 사업자등록 정정 및 폐업신고
- 사업자등록 정정신고(개인)
- 휴폐업 신고
5. 사업자 세무정보 조회
6. 민원신청 결과 조회
1. 사업자등록증 조회
◈ 사업자등록증 조회
1. 스마트폰 초기화면(국세청 홈택스 선택)
2. 홈택스 메인화면(사업자등록증 선택)
3. 사업자등록증 화면 (사업자등록증 조회 선택)
4. 통합 로그인 화면(공인인증서 로그인)
5. 사업자등록증 목록 화면(조회대상 사업자 선택)
6. 사업자등록증 화면조회
◈ 사업자등록증 조회(팩스 발송)
1. 사업자등록증 조회 화면(팩스발송 선택)
2. 팩스 발송 화면(팩스번호 입력/발송)
3. 팩스발송 결과조회(팩스/민원 처리결과)
◈ 사업자등록증 조회(증명신청)
1. 사업자등록증 조회 화면(증명신청 선택)
2. 민원신청 화면(신청대상 민원 선택)
3. 사업자등록증명원 신청(대상민원 발급신청)
2. 사업자등록증 팩스 발송
1. 홈택스 메인화면(사업자등록증 선택)
2. 사업자등록증 화면(팩스발송 선택)
3. 팩스 발송 화면(팩스번호 입력/발송)
3. 증명발급 신청
1. 홈택스 메인화면(사업자등록증 선택)
2. 사업자등록증 화면(증명발급신청 선택)
3. 민원신청 화면(신청대상 민원 선택)
4. 사업자등록 정정 및 폐업신고
◈ 사업자등록 정정신고(개인)
1. 홈택스 메인화면(사업자등록증 선택)
2. 사업자등록증 화면(사업자등록 정정 선택)
3. 사업자등록 정정신고 화면(대상 사업자 정정신고)
◈ 휴폐업 신고
1. 홈택스 메인화면(사업자등록증 선택)
2. 사업자등록증 화면(휴폐업신고 선택)
3. 휴폐업 신고 화면(대상 사업자 휴폐업신고)
5. 사업자 세무정보 조회
1. 홈택스 메인화면(사업자등록증 선택)
2. 사업자등록증 화면(사업자 세무정보조회 선택)
3. 사업자 세무정보 조회(환급금 조회 등 선택)
6. 민원신청 결과 조회
1. 홈택스 메인화면(사업자등록증 선택)
2. 사업자등록증 화면(민원신청 결과 조회 선택)
3. 민원접수 목록조회(팩스/민원 처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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