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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신청 유형에 따른 서비스 이용철차

미쑝 2016. 12. 2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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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신청 유형에 따른 서비스 이용철차




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을 어떻게 해야 하나? 회사마다 회사의 전산이나 업무환경에 따라 방식이 다르므로 아래의 유형을 참고하여 선택하면 된다. 


다음은 국세청이 <2016년 귀속 연말정산 종합안내>를 통해 밝힌 <연말정산 유형별 서비스 이용절차>이다.



구분

이용 대상자

유형 1

근로자로부터 간소화의 공제 증명자료를 출력받아 해당 자료를 이용하여 연말정산하는 회사(가장 보편적으로 이용)

유형 2

근로자의 간소화 공제 증명자료(PDF파일)를 회사의 연말정산 프로그램에 업로드하여 연말정산하는 대기업 및 국가기관 등(“종이없는 연말정산”)

유형 3

근로자로부터 공제 증명자료를 홈택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수집하는 회사

유형 4

홈택스에서 근로자가 작성한 소득‧세액공제신고서와 공제 증명자료를 온라인으로 수집하는 회사

유형 5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업무(공제 증명자료 수집, 소득/세액공제신고서 수집, 지급명세서 제출)를 전부 처리하는 회사(프로그램 유지․보수비용 절감)


위에서 유형 3~5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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