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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연말정산 유형? 연말정산 유형별 서비스 이용절차 알아보기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나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기본적으로 연말정산은 회사에서 해준다. 그렇지만 회사의 전산이나 업무환경이 다르므로 아래의 유형을 잘 살펴보고 그에 맞는 연말정산 방법을 합리적으로 찾아야 한다. 국세청이 말해주는 연말정산 유형별 서비스 이용절차를 정리했다.
유형 1
근로자로부터 간소화의 공제 증명자료를 출력받아 해당 자료를 이용하여 연말정산하는 회사(<편리한 연말정산> 시행 전에 많이 이용)
유형 2
근로자의 간소화 공제 증명자료(PDF파일)를 회사의 연말정산 프로그램에 업로드하여 연말정산하는 대기업 및 국가기관 등(종이없는 연말정산)
유형 3
근로자로부터 공제 증명자료를 홈택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수집하는 회사
유형 4
홈택스에서 근로자가 작성한 소득/세액공제신고서와 공제 증명자료를 온라인으로 수집하는 회사
유형 5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업무(공제 증명자료 수집, 소득/세액공제신고서 수집, 지급명세서 제출)를 전부 처리하는 회사(프로그램 유지/보수비용 절감)
위에서 유형 3 / 4 / 5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가 이용 가능하다.
위 유형에 따라 다음의 안내처럼 서류를 준비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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